티스토리 뷰

 

리펙토링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급하게 수기로 작성을 해야할때필요한 서식을 안내를 해볼까 합니다. 최근에는 대부분 전자시스템이 도입이 되어있지만, 그렇지 않은 업종도 많고 수기로 작성하시는곳들도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급하게 서식이 떨어지거나 하셨을때 사요하는 방법이에요.

 

 

 

오늘 첨부해드리는 엑셀 세금계산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출력하신후 사용을 하심녀 되는데요. 기존에 사용하셨던것처럼 공급자용과 공급받는자용 따로따로 있느데요. 급하게 필요하시다면 오늘 안내해드린데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시고, 출력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편리할것 같네요.

쉽게 말해 이 문서느 사업자가 구매하는자로분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위한 문서입니다.

 

 

 

세금계산서 양식을 작성하실때에 도움이 되실만한 작성팁인데요. 세금계산서에는 꼭 들어가야하는 부분들이 몇가지 있어요. 위에 안내에 나와있는것처럼, 공급자의 사업자번호, 성명 또는 명칭, 그리고 공급받는자의 사업자등록번호, 그리고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액, 연월일이 엑셀 세금계산서 양식에 꼭 들어가야하는 부분들입니다.

 

 

 

오늘 안내해드리는 엑셀 세금계산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보시면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생겼어요. 공급자용과 공급받는자용 따로따로 있는데요. 위에 보이시는 세금계산서 양식은 먼저 공급자용 양식입니다. 여기에 보이시는것처럼 엑셀 양식으로 되어져있어요. 직접 입력하기에도 편리하실거에요.

 

 

그리고 그아래에는 바로 이어서 공급받는자용께 들어가는데요. 둘다 동일하게 세금계산서 양식이 생겼어요. 작성역시 동일하게 하시고 서로 나눠가지면 되는건데요. 안내해본 엑셀 세금계산서 양식은 A4용지에 두장이 모두 들어가기에 한장만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한장으로 되어져있는데요. 오늘 안내해본 이 자료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첨부파일로 다운 받아서 사용해보세요. 급하게 필요할때 아주 유용하실겁니다.

오늘의 포스팅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zi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