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멕시코 및 중앙 아메리카 여행

멕시코와 여러 중앙 아메리카 국가를 방문하여 환상적인 해변과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거나 역사, 문화, 고대 유적지와 맛있는 음식도 접해보세요. 
멕시코 해변은 매우 유명하며 여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서태평양의 해안 지역으로 향해 보세요. 아카풀코에서 절벽 다이빙을 구경하거나 푸에르토 바야르타의 수영장 딸린 개인 방갈로에서 휴가를 즐기거나 카보산루카스에서 해양동물을 구경해 보세요. 멕시코 만의 유카탄 반도 동부에 위치한 코수멜과 칸쿤에서는 아름다운 모래 해변과 산호초 다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 마야 유적지에도 들러볼 수 있습니다.   
남쪽의 멕시코시티를 방문하여 경이로운 미술품과 건축물을 감상해 보세요. 포크 발레는 물론 인류학에서 예술 분야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박물관을 구경해 보세요. 특히 유명한 박물관으로는 프리다칼로 박물관이 있습니다. 음식 투어에 참여하여 매콤한 요리를 맛보거나 은으로 만든 수제 장신구를 구입해 보세요. 프레 컬럼비아 시대의 테오티후아칸 고고학 유적지에서는 2,000년의 세월을 간직한 피라미드에 올라가 보세요.
멕시코에서 계속해서 남쪽으로 이동하면 과테말라가 나옵니다. 과테말라 곳곳에서는 아침마다 마야 사원과 피라미드 위로 솟아 오르는 태양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과테말라 전역에 형성되어 있는 여러 화산을 구경하거나 세묵 참페이(Semuc Champey)의 한적한 지역에서 볼 수 있는 청록빛 석회석 웅덩이에서 수영을 즐겨보세요.
온두라스 해안의 로아탄과 우틸라에서는 스노클링을 즐기거나 다이빙 강습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타리카는 비교적 작은 면적에도 불구하고 무려 20개의 국립공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생태계 투어에 참여하여 야생동물과 자연 식생을 관찰해 보세요. 둥지를 트는 바다거북을 관찰하거나 타폰 낚시를 즐기거나 열대우림 속을 거닐어 보세요.
니카라과는 동부와 서부 해안의 해변이 매력적인 조그만 국가입니다. 내륙에서는 화산, 호수 섬과 스페인 성당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라나다에 머물며 라고 니카라과(Lago Nicaraugua)에서 카약을 즐기거나 몸바초 화산에 들러보세요.
파나마에서는 77km의 파나마 운하 구역 건설을 위한 길고 험난했던 여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100년 전에 지어진 구조물의 수문 아래를 오가는 커다란 배들을 구경해 보세요. 이 덕분에 사람들은 대서양과 태평양을 연결하는 '지름길'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 국가를 여행하며 다양한 요리를 즐겨 보세요. 신선한 해산물 요리, 속을 채운 엠파나다와 매콤한 소스는 물론 가당 연유로 만든 후식도 즐겨보세요.
장기간 동안 중앙 아메리카 국가에 머물 예정이라면 여행 초반에 스페인어로 진행되는 집중 언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세요. 지역 전체에서 스페인어를 주 언어로 사용하고 있는 만큼, 여러 국가를 여행하며 친절한 현지 주민들과 담소를 나누어 볼 수 있을 테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