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비군 5년차 , 그 동안의 경험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시작입니다. 이제는 보다 효율적인 훈련을 통해 더욱 강해지고 국가 안보에 기여할 때입니다.

 

나의 예비군 정보 확인하기

 

예비군 훈련의 필요성

예비군 훈련은 국가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활동입니다. 우리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준비돼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예비군 훈련은 그런 준비의 시작입니다.

 

훈련 일정과 내용

예비군 5년차 훈련 은 기본 훈련과 작계 훈련으로 구성됩니다. 기본 훈련은 연간 8시간, 작계 훈련은 연 2회 총 12시간으로 총 20시간의 훈련이 진행됩니다. 이는 사격, 각개전투, 화생방, 시가지전투, 구급법, 안보강의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훈련 종류

훈련 시간

훈련 장소

기본 훈련

8시간

예비군 훈련장

작계 훈련

12시간

동주민센터(동사무소)

 

기본 훈련은 대부분 지역 예비군 훈련장에서 실시되며, 작계 훈련은 본인의 속한 지역 동사무소로 소집됩니다.

 

훈련 차수와 차이

예비군 훈련 차수는 연차별로 다르게 진행됩니다. 56년차부터는 기본훈련작계훈련 이 실시되며, 78년차부터는 미이수 훈련 수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8년차 이후부터는 민방위에 속하게 되어 집합교육 또는 사이버교육으로 진행됩니다.

 

연기 방법 및 지원

훈련 일정에 참석이 어려운 경우에는 최대 2회까지 정당한 사유로 무단 불참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또한 교통비와 점심 식대 등 총 16,000원, 도시락 섭취 시 8,000원의 지원이 제공됩니다.

예비군 5년차 는 우리의 안전과 국가의 안보를 위한 소중한 시간입니다. 효율적인 훈련을 통해 우리의 역량을 더욱 키우고, 국가의 안전을 지키는데 보다 적극적으로 기여합시다.

훈련 일정과 내용, 훈련 차수와 차이, 연기 방법 및 지원 등 예비군 5년차 에 대한 중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용

내용

훈련 일정과 내용

기본 훈련 8시간, 작계 훈련 12시간

훈련 차수와 차이

5~6년차: 기본훈련과 작계훈련 실시

7~8년차: 미이수 훈련 수행 가능

연기 방법 및 지원

최대 2회까지 무단 불참 가능, 이후 증빙서류 필요

교통비, 식대 등 지원 제공

 

 

나의 예비군 정보 확인하기

예비군 훈련 연기 신청하기

예비군 훈련 일정 자율 선택 상세 내용 확인하러 가기

휴일 및 타 지역 예비군 훈련 신청하기 내용 확인하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