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4년에는 소상공인 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지원 정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소상공인 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한 이러한 혜택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사업 바로가기

 

소상공인 혜택 안내

이자 환급 및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이번 '상생금융 시즌2'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자 환급 프로그램은 은행 및 제2금융권에서 대출 이자를 납부한 소상공인 에게 일부 이자를 환급합니다. 평균적으로 이자 환급 금액은 은행과 제2금융권 각각 평균 73만 원과 75만 원입니다. 또한,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여 소상공인 의 이자 부담을 줄여주는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대환 후 1년간 대출금리 최대 5.0% 적용 및 보증료 0.7% 면제 혜택이 제공됩니다.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사업

소상공인 간의 협업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업활성화 사업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소상공인 협동조합의 자립 기반을 구축하고, 매출 극대화 및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신청 대상은 전체 조합원의 50% 이상이 소상공인 인 경우로 설정되며, 초기, 성장, 도약 단계에 따라 조건이 달라집니다. 또한, 청년, 여성, 장애인 등 우대사항이 있으며, 특수 지정 조합 및 특정 업종에 대한 혜택도 제공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은 대리대출과 직접대출로 나뉘며, 각각의 접수일정과 혜택이 제공됩니다. 대리대출은 복잡한 절차가 있지만 발급받은 확인서(또는 보증서) 제출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대환대출과 저신용소상공인 자금도 있으며, 이에 대한 접수 및 자금명, 지원대상, 대출한도, 대출금리, 대출기간 등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소상공인 혜택 및 지원 정책들은 소상공인 들의 경제적 안정과 성장을 위한 중요한 도구입니다.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소상공인 들의 미래가 밝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내용

특징

이자 환급 및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 은행 및 제2금융권에서 대출 이자 일부 환급-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사업

- 소상공인 간의 협업을 통한 경쟁력 제고 지원- 초기, 성장, 도약 단계에 따른 조건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 대리대출과 직접대출로 나뉨- 대환대출 및 저신용소상공인자금도 제공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사업 바로가기

소상공인정책자금 대출 신청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