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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암호설정 하는법
자산@ 2023. 2. 13. 23:33
안녕하세요. 오늘이 시간에는 엑셀 화일에 PASSWORD를 걸어두는 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할겁니다. 엑셀화일에는 돈과 관련있는 내용등 민감한 내용이 들어가기도해요. 이러한 경우 외부에 유출이 되어지더라도 쉽게 보이지 않도록 하여야겠죠.
기본적으로 엑셀에선 해당 화일에 비번를 셋팅하고있는 기능들이 있죠. 오늘은 엑셀 암호설정 해보시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겁니다. 필요하시는 분들은 이번 안내 참고해서 비번를 셋팅을 해보시기바래요.
먼저 여러분들이 엑셀 암호설정할 파일을 열업줘야 합니다. 파일열기를 해서 이러한 식으로 파일을 우선 오픈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위의 오피스 아이콘 버튼을 누르시면 메뉴가 바로 나오도록 되어 질 겁니다.
이러한 식으로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지실 겁니다. 이 부분에서 보신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오른쪽에 여러가지 저장 옵션들이 있으실 건데 보통 사용하는건 Excel 통합문서이죠.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 거에요. 이부분에서 바로 저장을 하지 말고, 아래에 있는 <도구>를 누르세요. 그럼 몇 가지 옵션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이부분에서 <일반옵션>을 골라 주십시오.
그렇게 하면 이렇게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지실 텐데요. 이부분에서 파일에 관련 되어진 암호를 셋팅을 하실수가 있답니다. 셋팅은 읽기 / 쓰기 나눠서 셋팅을 할수 있어요. 둘중 하나만 입력을 해줘도 돼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또다시 한번 비번를 확인하시게 될듯합니다. 비번는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으로 해놓으시는게 보안이 강력하죠. 이번에는 엑셀 암호설정을 하고있는 법으로 소개해봤습니다. 참고해서 비번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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